[과문융합] 당신은 여기에서 살 수 있을까요
수직 암석 위에 지어진 그리스 정교회의 성지, 신실한 자만이 오를 수 있어
현재는 도로와 계단이 설치돼 관광객들에게 개방
화순저널입력 : 2021. 11. 25(목) 16:44
Photo: katerinakatopis
당신은 여기에서 살 수 있을까요?

그리스의 테살리아 평원에 위치한 메테오라고 불리는 수직 암석 그룹입니다. 그 높이가 무려 최대 300M나 됩니다.

메테오는 시간이 지나며 기괴하면서도 아름다운 지형으로 변모했습니다. 그리고 이 바위 위에 자리 잡은 수도원은 바위 위의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이는 모습이 마치 동화 속의 성을 연상케 해 그리스 전역에서 명소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수도원은 그리스 정교회의 성지입니다. 14세기에서 17세기 사이에 지어져 사제들의 명상의 장소이기도 하지요. 당시에는 명상과 기도만이 유일한 신앙의 방법이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 수도원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접을 수 있는 사다리에 오르거나 그물 바구니를 통해 들려 올려지는 것이었습니다. 이 제한된 접근방법은 신실한 사람들을 안으로, 불신자들은 밖으로 내보냈습니다.

오늘날 새로운 터널과 가파른 도로와 계단이 설치돼 절벽 여행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근래 140개의 계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문정기
도곡면 천암리 출생
화순저널 고문
박사 기술사, 한국기계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국가과학기술위원,(장관급),
조선대 메카트로닉스과 교수, 현 만안연구소 소장, (사)평화통일시민연대 공동대표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