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맛나GO~ 해피하GO~” 성료
화순읍 어르신들 코로나19 극복, 짜장식사 대접 및 위문잔치
임지락 도의원, 하성동 군의장, 강재홍 의원 참여
김기석 대표,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봉사
8월 9일 춘양면 어르신 대상, 아름다운 나눔봉사 준비 중
화순저널입력 : 2022. 08. 03(수) 18:37
‘아름다운 동행(대표 김기석)’은 3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화순읍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짜장식사 위문잔치 “맛나GO~ 해피하GO~”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으로 아름다운 동행이 올해 선정됐다.
아름다운 동행은 지난 6월부터 군내 어르신 섬김 행사로 짜장식사 대접을 해 왔으며 올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임지락 도의원을 비롯한 하성동 군의장, 강재홍 군의원 등이 참석해 아름다운 동행 회원 30여 명과 함께 봉사활동을 했다.

특히 임지락 도의원, 하성동 군의장, 강재홍 의원과 문은영 사모는 거대한 쟁반에 짜장면을 담아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에게 직접 전달하며 “여름을 잘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즐겁게 사셨으면 한다. 심부름꾼으로 뽑아주신 어머니 아버지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뛰어다니며 봉사할 것이니 자주 불러주시고 일 시켜달라”고 말해 어르신들은 우레와 같은 박수로 화답했다.

이날 아름다운 동행 짜장면 식사 위문잔치는 화순군과 대한가수협회 화순지부, 화순읍 고인돌전통시장상인회 후원으로, 고인돌전통시장을 찾은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짜장면 대접하면서 대한가수협회 화순지부 회원들의 신명 나는 위안잔치 공연이 펼쳐졌다.

가수 류 경, 김미연, 김순주, 안수정, 이미경, 장영철 등의 특별공연도 진행하여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마음껏 웃고 즐기는 행복과 활력을 선물했다.
 
아름다운 동행 김기석 대표는 “아름다운 동행의 아름다운 나눔봉사 행보는 화순군 6곳을 돌며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인데 마을마다 개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예산이 녹록지 않아서 더 많은 마을을 돌면서 어르신들을 섬기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뿐이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동행은 지난 6월 22일 능주면, 7월 16일 화순읍 부영6차 어르신들 300여 명에게 짜장면 식사 대접과 가수들의 신명 나는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오는 8월 9일에는 춘양면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동행의 네 번째 아름다운 나눔봉사 짜장 대접과 위문공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