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예방·청렴도 향상 교육 실시
세대 및 직종 간 인식차 개선·청탁금지법 등 사례 중심 강연
화순저널입력 : 2023. 11. 20(월) 17:02
전남교육청이 20일 관내 교(원)감을 대상으로 청렴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0일, 27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22일, 23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총 네 차례에 걸쳐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청렴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각급학교 교(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소속 도서관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중간관리자인 각급학교 교감과 행정실장의 청렴 감수성을 끌어올려 학교 현장의 갈등 사안 발생 시 공정하고 원활한 조정을 가능케 한다는 취지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례 중심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민주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모색하는 ▲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행위와 관련한 세대별 인식차 개선과 공무원 행동강령 ▲ 청탁금지법 ▲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감사관실 박규백 총괄담당서기관은 “교육공동체의 세대·직종 간 소통과 이해를 위해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관리자로서 그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 및 교육공동체의 인식개선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