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 군의원 예비후보, 다산 선생의 애민애족 정신 잇는 지역 심부름꾼
화순의 농업과 농촌 위해 큰일 하고자 출마
풍력발전 문제 분석, 주민들 위해 조례개정 촉구
<다산 정약용 공직자교육원> 유치하겠다
화순저널입력 : 2022. 04. 17(일) 17:24
지역개발학을 전공했습니다. 도암면에서 이장을 역임하며, 남다른 재주와 감각으로 지역민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했습니다. 지붕 수리, 보일러 수리, 폐 비닐 수거 등 이장으로서 작은 일도 중요하지만, 화순의 지역개발을 위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화순군 농업과 농촌을 위해 큰일을 해보고 싶어 칠전팔기의 마음으로 군의원 출마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화순의 최대 이슈는 풍력발전 사태와 폐광에 대한 대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 명의 군의원도 주민의 편을 들지 않고 사태를 수수방관 하며 결국 주민청구조례안을 폐기했기에 주민들이 분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군의원이 된다면, 풍력발전사태의 문제가 무엇인지 구체적인 파악 후 주민들 위한 조례개정을 촉구할 것입니다.

또한 폐광을 연구해 보존할 만한 것은 보존하고 개발해야 하는 것은 개발하겠습니다. 벤치마킹을 통해 타 시군과는 차별화된 폐광대책을 내놓겠습니다.

제가 제시하는 주요 공약은 ▲ 화순 지하철 연장. ▲사회성숙 정책 개발 ▲역사관광문화 자원 개발▲ 마을미화 정책 개발▲ 농촌˙농업에 대한 새로운 일자리 유치 ▲ 다산 공직자 교육원 유치 등입니다.

공약의 핵심취지는 화순에 지하철을 연장하게 되면 교통이 편해지고 접근성도 좋아져 관광객을 유치하기 수월해집니다. 화순의 지역사회가 더 성숙해질 수 있도록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화순에는 역사관광문화자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역사관광문화자원들을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개발하고 발전시키겠습니다.
능주를 중심으로 목사를 복원하고 고인돌 공원과 운주사, 쌍봉사 주변지역을 개발할 것입니다. 강압적인 개발이 아닌 지역민의 의견을 정취하고 동료 군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마을들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하겠습니다. 마을 미화를 통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민들이 농업소득과 농외소득을 모두 늘릴 수 있도록 농업에 새로운 일자리를 접목시켜 실질적인 농촌의 변화를 이끌겠습니다.

다산 공직자 교육원을 화순에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화순은 정약용 선생이 아버지를 따라 청년 시절을 보낸 곳입니다., 화순의 정기를 받으며 청렴결백한 마음으로 애민애족을 실현한 정약용 선생처럼 선생의 이름을 딴 공직자교육원을 유치해 공직자들의 교육과 역량강화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인의 말씀처럼 겸손과 검소함를 미덕으로 삼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작은 것에 감사하고 다산 정약용의 선생의 애민애족 정신을 이어가는 지역의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정만 군의원 예비후보 프로필
▲ 문재인 대통령 후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화순군선대위원장
▲ 전남정책홍보신문 전 대표
▲ 도곡농협 전 대의원
▲ 전라남도 현 도민감사관
▲ 전남대학교 현 총동창회 부회장
▲ 도암면 현 번영회 총무
▲ 능주향교 도암지회장
▲ 운주권역 운주골문화체험학교 현 운영위원장
▲ 도암면 용강리 7년차 현 이장
▲ 화순군체육회 전 이사
▲ 화순군민신문사 초기 멤버 업무부장
▲ 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전 상무위원
▲ 이재명 후보 민주당 전남도당 선거대책위원회 나주.화순 공동선대위원장
▲ 광주대학교 행정.법학 복수전공
▲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지역개발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4년 수료

수상 이력
▲ 전라남도 도지사 표창
▲ 화순군의회 의장상 수여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장 표창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