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가는 길” 장애인의 날 맞이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사)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화순군지부·한국전력 경영지원처 사회봉사단 한마음 체육대회
화순저널입력 : 2024. 04. 19(금) 16:29
(사)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화순군지부(지부장 최영근)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 한국전력 경영지원처 사회봉사단과 발달장애인, 장애인보호자와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발달(지적·자폐성)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한 이날 행사에서는 풍선 터트리기, 줄다리기, 박 터트리기, 이어달리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함께 하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화합과 조화로 어우러진 축제의 마당을 펼쳤다.

최영근 지부장은 “올해의 슬로건처럼 우리 고장 발달장애인과 화순 공동체가 스스럼없이 함께 어울려 마침내 평등으로 가는 길에 지역민들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했다.

한국전력 경영지원처 사회봉사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발달장애인에게 절실히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적응 능력을 배양하는데 매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사)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화순군지부는 산하시설로 햇살장애인주간보호센터, 화순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 화순군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화순군 거주 발달(지적·자폐성)장애인과 장애 가족들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눈높이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