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청풍농협, 신사업장 '선녀점' 준공 기념식 성황리 개최
안상섭 조합장 “주유소와 하나로마트, 찾고 싶은 장소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환원할 것”
신정훈 국회의원 “농민의 피땀이 정당한 대우받는 세상 위해 노력할 것”
구복규 화순군수 “이양청풍농협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박서홍 대표이사 “어려운 시기 복합적 운영으로 빠른 성장 궤도 탈 것”
글 : 정채하 · 사진 : 김지유입력 : 2024. 04. 16(화) 18:40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 퍼포먼스(개점 버튼식)
이양청풍농협(조합장 안상섭)이 16일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 및 조합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준공기념식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조명순 화순군의회 운영위원장, 오형열·조세현·김지숙 화순군의회 의원,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정재헌 NH농협전남본부장 외 전국 각지의 농협 조합장 및 지·본부장, 김정수 동복농협 조합장, 조준성 화순농협 조합장, 정삼차 화순축협 조합장, 김준호 천운농협 조합장, 박광재 도곡농협 조합장,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 김형래 화순문화원장, 조영복 이양면번영회장, 안동훈 이장단장, 이양청풍농협 조합원, 지역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와 하나로마트 선녀점은 이양~보성간 국도29호선에 개장, 조합원을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이용편리와 휴게 등 복지 제공을 목적으로 신축됐다.
왼쪽부터 차례로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 및 보건의학 박사, 안상섭 이양청풍농협 조합장, 오창수 한세건축사사무소 소장, 추진호 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

준공기념식에서는 추진호 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 오창수 한세건축사사무소 소장,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이사장 및 보건의학 박사가 농업인 복지 증진 및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건립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에서 안상섭 조합장이 구복규 화순군수에게 500만 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또한 사랑의 쌀 전달식을 통해 안상섭 조합장이 구복규 화순군수에게 500만 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에서 기념인사를 전하는 신정훈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원은 “이양청풍농협 주유소 그리고 하나로마트 선녀점의 준공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신정훈 정치는 농촌을 살리고 지방을 살리는 데에 최고의 목적이 있다. 쌀이 제대로 대접받고 농민들의 피땀이 정당한 대우를 받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는 안상섭 이양청풍농협 조합장.

안상섭 조합장은 기념사에서 이날 자리를 빛낸 내·외부 내빈에 감사를 전하며 “이양청풍농협은 2022년도, 2023년도 종합업적평가 1위, 상호금융대상평가 최우수상, 농협생명 연도대상 수상 등으로 위상을 강화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농협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조합원과 임원, 직원이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주유소와 하나로마트를 복합문화공간으로 개장하여 전경을 바라보며 한 잔의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찾고 싶은 장소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준공기념식을 계기로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조합원과 고객의 의견을 더욱 수렴하고 끊임없이 지혜를 모아 모두의 바람에 부족함이 없도록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에서 치사를 전하는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박서홍 대표이사는 치사에서 “하나로마트와 주유소 운영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어려운 사업이다. 어떻게 활성화를 시킬지 고민해 내세운 대안이 복합 휴게소 형태의 운영이다. 어려운 시기에 개점했지만, 복합적 운영을 통해 빠르게 성장해 정상적 경영 궤도에 오르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번성과 발전을 기원했다.
이양청풍농협 주유소·하나로마트 선녀점 준공기념식에서 축사를 전하는 구복규 화순군수.

구복규 화순군수는 축사에서 “이양청풍농협을 이렇게 건실하게 이끌고 계시는 안상섭 조합장님, 임직원 여러분,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한다. 인구절감과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시국에 선녀점과 주유소를 개장하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좋은 물건과 친절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양청풍농협 및 화순의 발전을 위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양청풍농협은 지난 3월 14일 ‘2023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와 상호금융대상’에서 두 분야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글 : 정채하 · 사진 : 김지유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