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영웅 화순의용소방대, 화순군민 안전 지킴이
화순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구복규 군수, 군민의 생명과 재산 지키기 위해 밤낮 봉사하는 소방 가족에 감사
신정훈 의원, 좋은 정책과 예산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 돕겠다
이중희 서장, 재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의 영웅
김재복 대장, 화순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자!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입력 : 2023. 03. 25(토) 09:33
화순군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재복)은 24일, 화순군 공설운동장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하성동 군의장, 이중희 화순소방서장, 임지락·류기준 도의원, 김정수 동복농협 조합장, 조준성 화순농협 조합장, 안상섭 이양청풍농협 조합장, 노종진 능주농협 조합장, 김준호 천운농협 조합장, 화순관내 기관 및 단체장과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 지역주민 등이 대거 참여했다.

구복규 군수는 축사를 통해 “화순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봉사하고 계시는 소방 가족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안전한 화순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화순군 의용소방대원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한다. 앞으로 좋은 정책과 예산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을 돕겠다.”고 했다.

하성동 군의장은 “의용소방대원 지원 조례가 이번 회기에 통과됐다. 향후 의용소방대원들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중희 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관설소방의 전신으로 재난 현장에서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의 영웅과 같다. 이번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해 다시 한 번 그 희생과 봉사 정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했다

김재복 의용대장은 “제2회 화순군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의용소방대원들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기리고 대원 상호 간의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 지원을 아끼지 않은 화순군에 먼저 감사드린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수고가 컸던 집행부와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화순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자!.”고 했다.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 30여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행정안전부광관, 소방청장, 도지사상의 표창장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장관상에 이월태 대원, 소방청장상에 양동숙 대원, 도지사상에 김금심, 김판수 대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이 지역인재양성 위해 화순군에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기념식 후 의용소방대원들의 한마음축제가 이어졌다.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