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발명교육센터, 전라남도 창의도전페스티벌 대회 교육감상 수상
여수에서 빛난 미래 발명가들
화순저널입력 : 2024. 06. 10(월) 13:41
화순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교육장 조영래)가 지난 1일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 2024 전라남도 창의도전페스티벌에서 전라남도교육감상과 목포mbc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화순발명교육센터의 학생들은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작품들로 경연에 임했다. 이들은 그간의 노력을 발휘해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한 창작물을 선보였다.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한 천태도라에몽팀은 1차·2차 시기 모두 모든 미션을 성공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목포mbc 사장 상을 수상한 고인돌팀과 이서창의꿈나무팀은 창의적으로 미션을 해결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화순발명교육센터 학생들은 한 달의 준비 기간 동안 지속적인 연구와 실험을 거듭했다.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했다. 이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을 하나씩 해결해가며 최종적인 작품을 완성해 나갔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영래 교육장은 “화순의 발명 꿈나무들이 창의도전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쳐낸 부분이 무척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이 펼쳐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