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화순군향우회,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 성료
천금진 회장 “향우회 발전과 활성화 위한 노력 게을리하지 않을 것”
신정훈 국회의원 “수도권 22만 화순 향우 대표하는 단체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손금주 전 국회의원 “많은 분들의 활동으로 더욱 발전할 것”
구복규 화순군수 “향우님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 다시 한 번 당부”
하성동 의장 “의회도 군민 섬기고 향우회원들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되도록 최선”
권영웅·김지유입력 : 2023. 11. 18(토) 22:49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기념케익 커팅 모습
재경화순군향우회(회장 천금진)가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신정훈 국회의원, 손금주 전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김석봉 화순군의회 부의장, 정연지·조명순·강재홍·오형열·조세현·류영길·류종옥 의원, 류기준 전남도의원, 읍면장, 군청 관계자, 각 지역 향우회원 등이 참석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천금진 회장 축사 모습

천금진 회장은 “올해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꿋꿋하고 당당하게 헤쳐 나가시는 향우회원님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애와 친목을 돈독히 하며 삶의 여정을 함께 걸어간다는 것은 큰 축복이고 커다란 행복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남은 일 년도 향우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 고향의 발전과 향우회 회원님들의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서 솔선수범하겠다.”며 “애향심과 적극적인 성원으로 행복한 미래를 건설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신정훈 국회의원 축사 모습

신정훈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1995년 설립된 재경화순군향우회는 수도권 22만 화순 향우들을 대표하는 단체로 지역 농특산물 홍보, 겨울 의류 기부 등 화순 지역사회 사각지대를 돌보며 지역사회 발전과 공영에 헌신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그렇듯 힘들고 어려운 때면 가조과 친구가 있는 고향을 떠올리게 된다. 그러면 힘들었던 일도 잊혀지고 열심히 살아갈 용기를 얻게 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만남을 지속하며, 소중한 인연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손금주 전 국회의원 축사 모습

손금주 전 국회의원은 “이렇게 서울에서 자리 잡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큰 기쁨이다.”며 “많은 분들이 화순군의 발전을 위해 활동해주시고 계시기 때문에 앞으로 크게 발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한다.”고 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구복규 화순군수 축사 모습

구복규 군수는 축사에서 “여러분의 고향 화순은 지방소멸 위기에도 희망찬 미래를 향해 묵묵히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청년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 공급사업,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화순형 24시간 어린이집 정책 등을 통해 청년이 돌아오는 화순을 만들며 대한민국 행정을 선도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 8기 화순군은 문화관광산업과 첨단 백신 바이오산업, 고소득 농업에 집중하며 지역경제를 살리고 있다. 눈부신 성장에도 불구하고 희망찬 새로운 화순 발전에 많은 난제가 있다. 화순군은 향우 여러분들의 응원이 절실하다.”며 “변함없는 향우님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 어렵게 모인 자리가 고향에 대한 추억을 나누고 향우 간의 우의를 다지는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읍면장들이 무대로 올라와 인사하고 있다.

이어 화순의 읍·면장이 무대에 올라와 향우들에게 인사를 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축사 모습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은 “서울 객지생활의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화순인의 명예를 지키면서 자기 분야에서 활동하시고, 고향발전을 위해 염려하며 성원해주신 향우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향 화순 발전을 위해 힘을 실어주시는 향우회원 여러분이 있기에 화순이 발전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회에서도 군민을 섬기고 향우회원들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니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여러분들의 힘을 모아 더욱 행복한 화순을 만들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보내달라.”고 덧붙였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축배 제의 모습

정기총회 마지막 순서로 고문단 및 내·외빈의 기념케익 커팅 및 축배 제의가 있었고, 2부 만찬 및 화합의 장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표창 및 공로패 수여, 화순향우상 수여 후 기념 촬영 모습

한편, 이날 행사에서 표창 및 공로패 수여, 화순향우상 수여도 진행됐다.

자랑스런 화순인상에 사평면 하기현 여주지청 수사과장, 전남도지사상에 동복현 황의동 자문위원장·고문, 국회의원상에 춘양면 정형주 전 구로구의원과 이양면 구재명 이양중 동문부회장, 군수상에 청풍면 홍지현 전임 여성회장과 정선진 옥련산악회 총무, 군의회 의장상에 능주면 강윤옥 재무국장, 시도민회 회장상에 동복 방홍기 동복 사무총장과 도곡면 문화식 도곡 사무총장, 군향우회장상에 김금란 여성회원, 장기택 산악회원, 배정안 화구회원 등이 수상했다.
서울디자인고 1학년 조연주(동면) 학생(우)이 장학금을 받고 천금진 회장(좌)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또 동면 공정식 작곡가가 감사패를 받았고, 서울디자인고 1학년 조연주(동면)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효자상엔 청풍면 정전기 향우, 효부상에 화순읍 조미경 향우가 수상했다.
구복규 화순군수(우)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고 있다.
최주희 가수의 축하 공연 모습
계홍석 바리톤(좌)과 양유경 전 사무총장(우)이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양유경 전 사무총장(좌)과 최홍진 사무총장(우)이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 진행을 하고 있다.
17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26차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 모습
권영웅·김지유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