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노인요양원 “비빔밥과 함께 즐거운 한 끼”행사 개최
화순군 지원, 2023 건강꾸러미 사업, 성황리에 마무리
화순저널입력 : 2023. 05. 26(금) 18:09
화순 현대노인요양원(시설장 이정아)은 화순군과 함께「‘2023년 어르신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을 총 3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지난 5월 24일 3회차 한우비빔밥 요리 행사를 통해 최종 마무리하였다.

이번이 3회차로 “한우 비빔밥 요리 행사”는 준비된 그릇에 어르신 개개인의 기호에 따라 재료와 밥을 함께 넣어 비빈 후 식사하는 활동으로, 어르신의 인지 및 식이 상태를 고려하며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어르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실 및 생활실에서 진지한 표정으로 비빔밥을 완성한 후 웃음 속에서 함께 식사하며 활동을 마무리하였으며, 일반 식이가 가능한 어르신 대다수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송**자 어르신과 추** 어르신은 식사 중 엄지를 치켜세우며 활동에 대한 행복감을 표현하였으며, 강** 어르신은 환하게 웃으며 “ 너무 맛있다”라고 말했다.

이정아 시설장은 “지난 4월 18일에 시작된 건강 꾸러미 사업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수준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며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이러한 특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화순군에도 감사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