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대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지하 대강당서 개최
화순저널입력 : 2023. 03. 23(목) 19:24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3월 24일 오후 1시부터 지하 대강당에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및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암 예방 의식을 고취하고 암에 대한 이해를 높여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정용연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과 김석모 광주전남지역암센터소장,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를 비롯해 시·군·구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기념사와 축사에 이어 우리 지역 암 현황 발표, 수칙낭독,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오는 31일까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해 암 예방의 날을 홍보하고,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해 국민 암예방수칙 인지도와 실천 의지에 대한 설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암 예방의 날인 21일에는 병원 1층에서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제16회 암 예방의 날 원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원내 캠페인에서는 국민 암예방수칙 알림과 암 인식도 설문, 암 예방의 날 기념 포토 부스 설치 등을 통해 건강을 위한 과일 컵과 6대 암종 바로 알기 리플릿, 소식지 등을 환자와 보호자 등에게 전달했다.

김석모 광주전남지역암센터소장은 “국민 암 예방수칙을 생활화하고 정기적인 암 조기 검진을 실천하기 위해 암 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암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념식 행사와 캠페인뿐 아니라, 앞으로도 올바른 암 정보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역민들과 함께 기쁘게 수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의 1/3은 예방 활동 실천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암 예방의 날로 지정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화순저널 PC버전
검색 입력폼